-
[ 목차 ]
다가오는 4월 1일은 '수산인의 날'입니다. 이를 기념하여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국산 수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합니다.
전통시장에서 수산물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수산물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 개요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일정 금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상품권 환급율과 1인당 최대 얼마까지 환급받을 수 있는지 정해져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산물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 기간
📢 3월 26일 (화) - 4월 1일 (월) 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는 행사이니 놓치지 마세요 !
수산물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 장소
전국 106개 전통시장에서 진행됩니다.
🔽 자주 가는 거주지 주변 시장이 해당되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 대상
✔ 참여 시장 점포에서
✔ '행사 기간 내'
✔ '국산' 수산물 구매 고객
온누리 상품권 환급 금액
구매 금액의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드립니다.
(* 환급 한도: 1인당 최대 20,000원)
34,000원~67,000원 미만 구매 시: 10,000원 환급
67,000원 이상 구매 시: 20,000원 환급
이 행사를 통해 국내산 수산물을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산물 온누리 상품권 환급 방식
행사 기간 동안 전통시장에서 수산물 구매 후 환급을 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통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고 영수증을 수령합니다.
💫 환급 부스를 방문하여 본인 확인 (신분증 또는 휴대폰 필요)
💫 영수증을 제출하고 온누리 상품권을 수령합니다.
특히 본인 확인 과정이 필수인데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것들을 꼭 준비하세요 !
수산인의 날
행사 기간 동안에는 강철형 해양수산부 차관이 직접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강 장관은 현장에서 수산물 가격 동향을 살피고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수산물을 구매할 예정이라 밝혔는데요.
수협중앙회 회장과 간담회를 갖고 국내 수산업 발전과 관련된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할인 행사가 아닌 수산물 소비 촉진과 전통시장 활성화, 수산업 발전까지 고려한 종합적인 행사이니 기대감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전통시장 이용 강점
전통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신선한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전통시장의 수산물은 신선하고 어민들이 직접 공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품질이 보장됩니다.
3. 경쟁력 있는 가격
대형마트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과 함께 추가 리베이트도 받을 수 있습니다.
4. 전통 시장 경제 활성화에 도움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을 직접적으로 늘리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